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아리바이오, 비만관리 제품 ‘BNLS’ 러시아 식약처 허가 획득
2018.03.09

아리바이오, 비만관리 제품 ‘BNLS’ 러시아 식약처 허가 획득

 

 

세계비만연맹(WOF)가 오는 2025년까지 세계 인구 3분의 1이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 가운데 일부 선진 국가에서는 ‘설탕세’ 또는 ‘비만세’ 부과에 적극 나서는 등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국내 바이오 전문 기업 ㈜아리바이오가 비만관리용 메조 의료 화장품 ‘BNLS’를 러시아에 진출시키며 업계와 세계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리바이오가 개발한 BNLS는 메조테라피형 비만관리 제품으로 지방세포 억제는 물론이고 혈액과 림프 순환을 활성화시켜 분해된 지방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기존 병의원에서 진행중인 비만 관리 방법 중 하나인 메조시술과 비슷한 형태이며 의료장비기기를 이용한 메조테라피용 의료 전문 화장품이다. ㈜아리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BNLS는 현재 러시아 식약청으로부터 의료용 화장품 허가를 획득한 상태이며 향후 몇 년에 걸쳐 별도의 안정성 검사를 거친 후 러시아 식약청으로부터 의약품 승인을 준비중에 있다. 러시아 식약청은 메조테라피 형태의 의료용 화장품에 대한 시판 승인 및 심사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이러한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더불어 BNLS의 제조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그랜드엠앤씨’가 러시아의 유통 대리상과 계약이 체결되고 판매망이 활성화된다면 수출규모는 약 1,000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OECD 주요 국가 중 비만 인구 비율 4위에 이르는 러시아에서 본격적인 수출길이 열리고 나면 유관 제품 판매는 물론 비만 관련 산업 글로벌 시장에도 적지 않은 파란이 예상된다. 한편 ㈜아리바이오는 국내 바이오 전문 벤처 기업으로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 줄기세포,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을 비롯하여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임으로써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미국 FDA로부터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한 바 있으며 12개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50여 개의 특허출원, 2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 굵직한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전소영 기자  / press@betanews.net

[기사 바로가기] http://www.betanews.net/article/82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