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세종대 협력기업 아리바이오,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임상실험
2018.02.28

세종대 협력기업 아리바이오,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임상실험

 

 

세종대학교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리바이오의 신약후보물질 'AR1001'-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가 미국 FDA 임상2상 시험 최종승인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신기술 바이오 벤처기업 아리바이오가 개발중인 신약후보물질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AR1001의 임상 2상 IND(임상시험계획서)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임상 2상 시험 승인을 받아 금년 상반기 미국 현지에서 임상시험에 들어간다.

 

아리바이오는 애리조나 의대 배너 알츠하이머 연구소 Tailot 교수를 중심으로 미국 내 12개 임상기관에서 55세 이상 알츠하이머 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유효성 및 안정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혈관성 치매에 관한 임상시험 승인신청서를 제출해 글로벌과 국내에서 동시에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증권시장에 기술특례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그간 급증하는 치매 발병률에도 불구하고 관련 신약은 지난 2003년 다국적 제약사 룬드벡의 에빅사 이후 약 15년간 개발되지 않고 있다. 이번 아리바이오의 치매지료제 AR1001의 임상 최종승인으로 치매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전망이다. 세종대 유성준 인공지능 빅데이터 센터장은 "역동적인 바이오기업인 아리바이오와 업무협약을 맺고 세종대는 안정적인 백업시스템을 제공해 혁신적인 연구와 생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대 인공지능 빅데이터 연구소는 중소기업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4차 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 활용이 필요한 국내기업의 연구개발을 돕고 있다. 또한 해당 기업의 매출증대, 투자유치, 그리고 수출계약 등을 이끌어내는 등 기업 부설 데이터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기사 바로가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8022809417429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