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아리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약
2017.12.20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아리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약

 

세종대 인공지능 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가 19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세종대학교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가 19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센터장 유성준 교수와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국내·외 화장품 사업에 관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 공유 ▲건강보조식품(개별인정형 원료) 및 적응증(치료효과)에 관한 바이오 인포메틱스(Bio informatics) 기술교류 ▲물(기능수) 및 적응증에 관한 바이오 인포메틱스 기술교류 ▲신약 및 적응증에 관한 바이오 인포메틱스기술교류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바이오 인포메틱스는 컴퓨터를 이용해 각종 생명정보를 처리하는 학문으로 방대한 생물의 유전자 정보 등을 분석하는 학문이다. 생물정보학이라도 한다.

 

이번 협약으로 아리바이오는 신약 및 바이오의약품 실험 기간 단축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백업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더욱 혁신적인 연구와 생산을 하게 될 전망이다. 아리바이오는 신약개발을 중심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바이오의약품 그리고 기능성음료 등을 연구·개발하는 회사이다. 2018년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을 준비 중이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인 ‘2017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이 필요한 국내기업의 연구개발을 돕고 있다. 협약 맺은 기업의 데이터센터 역할을 수행하면서 매출증대, 투자유치, 수출계약 등의 성과 창출에 일조하고 있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사 바로가기]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1220010007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