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뉴스1]아리바이오 "中에 연 170억어치 화장품 공급..작년 매출 2배"
2016.07.21

아리바이오 "中에 연 170억어치 화장품 공급..작년 매출 2배"

 


중국 로컬 화장품 기업에 매년 공급
 

 

 


화장품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 아리바이오가 중국 대형 로컬화장품 기업인 ‘한후화장품’에 연간 170억원 규모의 자사 기능성 화장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아리바이오 지난해 매출의 2배 규모로, 매년 공급하는 조건이어서 회사의 캐시카우가 형성됐다는 평가다. 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이정일)는 중국 한후화장품의 자회사인 광주중장무역유한회사(총경리 : 천이)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공동개발 및 ODM(제조업자 개발·생산)을 위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총계약 규모는 연간 1억위원으로 한화 약 170억원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아리바이오는 오는 8월부터 한후화장품의 고가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인 ‘인타이스먼트(Enticement, 중국명 : 因美)’ 제품 전량을 광주중장무역에 공급하게 된다. 공급 제품은 CC쿠션, 아이크림, 에센스 등 총 3가지로 미백 및 주름 개선용 화장품이다. 아리바이오의 특허물질 ‘흑효모 배양액’이 주원료로 사용된다. 한후화장품은 인타이스먼트라는 이름으로 중국 내 백화점 및 오프라인 매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성수현 아리바이오 공동대표는, “현재 개발 중인 마스크팩, 기초화장품 등 10여가지 품목이 추가되면 실제 내년 공급 규모는 이보다 2~3배 이상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후화장품은 기업가치 약 2조원에 이르는 중국 3개 브랜드 화장품 기업이다. 아리바이오는 패혈증과 치매치료제, 비만치료제 등 바이오신약 개발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수 등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88억원을 기록했다.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 | 2016-07-21 11:40:21 송고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