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아리바이오 등 방산 중소기업 '맞춤형 상담지원' 받는다
2015.07.20

아리바이오 등 방산 중소기업 '맞춤형 상담지원' 받는다.

- 방위사업청, '방산 중소기업 상담 지원대상' 60개 중소기업 선정

 

[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방위사업청은 분야별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방산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술력을 갖춘 민간분야 중소기업의 방위산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5년도 방산 중소기업 상담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121개 중소기업이 지원을 신청했으며, 방산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신청 기업의 기술보유 현황, 제품의 효용성, 국방기술 적용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리바이오 등 60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각 기업별 3000만원 한도(상담 비용의 75%) 내에서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공정·기술상의 문제 해결, 국내외 홍보·판로개척, 국방분야 납품·계약을 위한 행정절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전문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상담 지원대상 기업 선정 시 관련 규정을 개정해 부정당업자 등 부적절한 기업의 상담 참여를 제한하고, 국방분야 진출을 위해 국방벤처센터에 입주 또는 협약해 활동중인 기업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기술력을 갖추고 국방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상담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이번 상담 지원기업 선정으로 국방분야 참여 기업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역량을 제고하고 국방분야 진출을 활성화해 장기적으로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 바로가기]  http://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