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美 조지타운대 의학대학원 수성의료지구에 분교 설립
2015.07.20

美 조지타운대 의학대학원 수성의료지구에 분교 설립

- 경자청·통합의료진흥원과 MOU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도건우)과 통합의료진흥원이 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조지타운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에서 대구 수성의료지구 내 조지타운대 통합의학대학원 설립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는 의료 분야 교육 및 연구 협력 촉진, 의료인력 및 환자 상호교환 프로그램 추진, 의료 관련 산업 활성화 등의 내용도 담겼다.


조지타운대는 1789년 설립해 법과대, 의대 등 16개 분야 학부 과정과 1천300여 명의 교수진이 있는 세계적 명문대학으로, 2014년 US News가 선정한 미국 내 'Top Schools' 2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08년부터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통합의료 관련 교류를 꾸준히 이어 왔으며 최근 대구한의대학교와도 한의학 분야 협력을 시작했다. 조지타운대 분교가 수성의료지구에 자리 잡으면 국내외 학생을 유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메디시티로서 대구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 기술과 우수한 인력이 유입돼 지역 의료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건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대구의 우수한 의료 인력과 통합의료진흥원 등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이른 시일 내 수성의료지구에 대학원이 설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병고 기자 cbg@msnet.co.kr


[기사 바로가기]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38683&yy=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