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뉴스1>충북 바이오뷰티 中企, 우즈벡 수출시장 개척
2014.06.19

충북 바이오뷰티 中企, 우즈벡 수출시장 개척

 

(충북세종본부=뉴스1) 이정현 기자 = (재)충북테크노파크는 11일 충북 바이오뷰티 시장개척단이 CIS(구 소련 독립국가연합)지역 공략을 위해 우즈베키스탄에서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충북도와 충북TP가 공동으로 진행한 시장개척단은 ㈜씨엔티드림과 ㈜뷰티콜라겐, ㈜코스팜바이오, ㈜아리바이오, ㈜케이피티 관계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4일 출국해 7일간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화장품산업 진흥방안 및 현지 기업진출 협의, 물류 및 금융상황조사, 화장품 도·소매 비즈니스 환경조사 등의 임무를 수행했다.


충북TP 남창현 원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뷰티바이오산업과의 연계사업을 기반으로 국가별 특성이 감안된 틈새시장 조사를 해나갈 것"이라며 "이에 상응한 특화된 비즈니스 매칭기능을 확대해 글로벌 비즈니즈에 강한 충북 강소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우즈베키스탄 화학부 셰르마토프 장관과 양국간 화장품산업 증진에 관한 기술교류협력을 맺었다. 또 올 9월 충북 오송에서 개최되는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에 우즈베키스탄의 참여를 합의하는 MOU를 체결했다.

 

(충북세종본부=뉴스1) 이정현 기자

[기사 바로가기]  http://news1.kr/articles/1579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