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시대가 변했다"…도매업계, 파이프라인 강화
2014.06.18
"시대가 변했다"…도매업계, 파이프라인 강화
- 지오영, 태전약품 등 약국 파트너십 활용‥새로운 먹거리 창출
 
 
 
 
도매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의약품 도매업의 수익성이 한계치에 도달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오영, 태전약품 등 다수의 도매업체들이 새로운 수익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도매업체와 공생관계에 있는 약국의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과 신제품 런칭이 주가 되고 있다는 점은 닮은꼴이다.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업체인 지오영은 발빠르게 움직였다. 지난해 KT&G의 자회사 KGC라이프앤진과 손잡은 바 있다. 당시 지오영은 생활한방드럭스토어인 '보움'의 멤버십 약국 모집에 힘썼다.
 
 
또한 지오영은 아리메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심층암반수 '라마르미네'를 런칭했다. '라마르미네600'은 세계최초로 개발된 경도 600의 고농축 미네랄워터로 현재 포장형태 등에 변화를 주고 다시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태전약품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노르웨이 빙하수 '이즈브레'를 런칭했으며, 소비자가 약국 내에서 특정 상품을 구매하면 공급사측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배송해주고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을 약국에 되돌려주는 '오더 스테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더 스테이션에는 이즈브레를 비롯해 당뇨쌀, DHA 고함유 계란 등 건강과 관련된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메디칼도 자생력을 높이는 방안으로 천연 알로에 성분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트리더마'를 런칭했다. 트리더마를 통해 서울메디칼은 병의원, 약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트리더마 제품에는 AP4라는 알로에 추출물이 전 제품에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천연성분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보다 효과적인 피부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 또 유해한 화학성분이 전혀 함유 되지 않아 민감성피부나 자극에 예민한 피부에도 탁월한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다수의 중견도매업체들도 화장품 런칭, 관계사와 약국의 징검다리 역할을 통한 수익창출, 의약외품 시장 점검, 건강기능식품 해외 진출 등을 타진하고 있다. 이같은 도매업체들의 자생력 강화에는 약국과의 파트너십이 큰 힘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윈윈전략을 통한 접근이 앞으로도 늘어날 것이라는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서울의 모 도매업체 임원은 "도매업계는 물론 약국가도 수익성이 점점 악화되고 있다.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지가 나오고 있다"면서 "상생모델은 참여도를 높이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도 높다고 본다. 당분간 유사한 형태의 신사업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재현기자 ssso@medipana.com (2013-11-13 0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