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충청신문>제천 우수건강식품제조기준 지정
2014.02.21

제천 우수건강식품제조기준 지정
 

 


제천시 바이오밸리에 위치한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내에 입주한 (주)아리메드(대표이사 성수현)가 제천에서 최초로 대전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적용업체 지정을 받았다. (주)아리메드는 2011년부터 건강기능식품 GMP자격을 인정받고자 하는 성수현 대표이사의 적극적인 의지와 아낌없는 시설투자를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수개월간 체계적으로 철저한 준비를 한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식약청GMP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단 한번에 통과했다.


GMP준비과정에서 생산시설 내부에는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창틀을 경사진 구조로 바꿨으며 복도 바닥과 벽 사이는 완전히 닦아낼 수 있도록 곡선 형태로 변형을 주었고 각 생산공정에서 교차 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재 배치를 했다. 또한 고성능 헤파필터를 사용한 공조시설로 공기 중의 세균과 진균까지 잡아내는 등을 통해 청정구역에서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왔다.



또 외부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GMP교육과 제조설비관련 컨설팅을 받는 등 회사 전체가 GMP에 몰입한 결과 GMP 심사 당일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한 번의 신청으로 바로 지정을 받아내는 쾌거를 달성했다. (주)아리메드 성수현 대표이사는 "제천시소재기업의첫번째GMP지정업체 로서 책임감도느끼고있는만큼 언제나 처음의 모습으로 모범이 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기사원문]http://www.dailycc.net/news/articleView.html?idxno=9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