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아리바이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충북일보>(주)아리메드 GMP 적용업체 지정 쾌거
2014.02.21


(주)아리메드 GMP 적용업체 지정 쾌거

제천 소개 기업 가운데 최초로 단 한번에 통과

 

 


등록일: 2012-06-06 오후 2:49:05
  

 

 

  
 


제천시 바이오밸리에 위치한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내에 입주해 있는 (주)아리메드(대표이사 성수현)가 5월 17일자로 대전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적용업체 지정을 받았으며 이는 제천시에 소재한 기업으로서 최초다. (주)아리메드는 2011년부터 건강기능식품 GMP자격을 인정받고자 하는 성수현 대표이사의 적극적인 의지와 아낌없는 시설투자를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수개월간 체계적으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식약청GMP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단 한 번에 통과했다.

  
   
GMP준비과정에서 생산시설 내부에는 먼지 하나가 쌓이지 않도록 창틀 하나까지 경사진 구조로 하고 복도 바닥과 벽 사이는 완전히 닦아낼 수 있도록 곡선 형태로 만드는가 하면 각 생산 공정마다 교차 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치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를 사용한 공조시설로, 공기 중의 세균과 진균까지 검사하면서 청정구역에서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뿐만 아니라 원료의 입고에서부터 완제품의 출하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검사를 거쳐 적합판정을 받아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항상 두 사람 이상이 2중 체크를 함으로써 실수를 방지하며 그 모든 생산과정이 투명하게 정확한 기록으로 남도록 하는 운영방식에 직원 모두가 익숙해지도록 훈련해왔다.

 

나. 아가 외부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GMP교육을 받고 제조설비관련 컨설팅까지 받는 등 한마디로 회사 전체가 GMP에 몰입한 결과 GMP 심사 당일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한 번의 신청으로 바로 지정을 받아내는 쾌거를 달성했다. 성수현 대표이사는 "이번에 GMP적용업소로서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언제나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제천시소재 기업의 첫 번째 GMP 지정업체로서 책임감도 느끼고 있는 만큼 언제나 처음의 모습으로 모범이 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기사원문]